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한강하구 경관일주 ‘김포평화로’ 개설사업 가시화

등록일 2018년11월29일 17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강하구 경관일주 김포평화로개설사업 가시화

정하영 시장, “관광산업은 김포의 미래 담보전 구간 로드체킹]

 

]김포평화로 개설사업이 가시화 되고 있다. 김포평화로는 월곶면과 하성면 일대의 염하와 한강하구 등 해강안(海江岸)을 따라 일주하는 경관도로다.

 

김포시는 강화대교~용강리 1구간 7.3km, 조강리~애기봉 2구간 3.5km, 애기봉~시암리 3구간 6.3km, 시암리~전류리 4구간 8.6km 등 총 25.7km 15m 규모로 계획하고 있다.

 

특히, 1구간은 내년 1월 사업 타당성용역을 실시하고 2020년 도시계획시설 변경을 한다는 방침이다.

 

김포시는 군부대는 물론, 환경, 문화재 등 관련 부처들과 최대한 신속히 협의를 완료해 십 수 년 간 계획으로만 남아 있던 해강안 도로 개설을 현실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정하영 시장은 27일 평화로 개설을 위한 현장 답사에 나서 도로 현황을 점검했다.

 

정 시장은 현장점검에서 평화와 문화, 생태를 콘셉트로 하는 관광산업은 김포의 50, 100년을 담보할 먹거리라며 내년 말 준공하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중심으로 해강안 경관도로를 건설해 김포의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또 도로와 시설이 권역별로 콘셉트 있게 배치돼야 주민들도, 김포시도 먹고 살 수 있다면서 관련 직원들 모두가 이곳에 평화문화생태관광을 어떻게 구현해낼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