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부시장, 장애인협회와 김포도시철도 이동편의시설 합동점검 실시

등록일 2019년03월08일 17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부시장, 장애인협회와 김포도시철도 이동편의시설 합동점검 실시

 

김포시 장영근 부시장은 지난 7, 김포시장애인연합회(회장 장준초) 관계자 40여명과 함께 김포도시철도 환승시설에 대한 이동통로의 편의시설 점검 및 시승행사를 가졌다.

 

이날 시승행사는 마산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20.4km구간에 걸쳐 실시했으며, 김포공항역 환승체계에 대한 박헌규 철도과장의 설명을 듣고 실제 환승동선에 따라 로드체킹을 했다.

 

특히, 김포도시철도의 점자블럭 등 이동편의 시설(역사내 20, 환승시설 18, 차량내 7)에 대해서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및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의 사전사후 점검을 완료하고 김포시장애인협회와 합동으로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영근 부시장은 김포도시철도에 설치된 이동편의 시설은 장애인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시설 보완 등 개통 전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하며, “특히 김포도시철도는 철도안전법에 따른 종합시험운행(시설물검증시험 3.11 ~ 4.19, 영업시운전 5.20 ~ 6.23)을 실시하고 이후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을 받아 오는 727일 개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