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 예산(용역사업비) 5억 반영 확정”

등록일 2018년12월11일 17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철호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 예산(용역사업비) 5억 반영 확정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예결산소위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이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 등에 대한 용역사업비 5억원을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반영하는 성과를 올렸다.

 

홍철호 의원은 지하철 5·9호선 김포 연장계획등을 검토하기 위한 4차 광역교통 기본 및 시행 계획 용역예산 5억원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해당 예산은 당초 정부예산안에 포함되지 않았던 예산이었다. 이를 국토위 예결산소위 위원인 홍철호 의원이 직접 요청하여 편성시킨 것이다. 5·9호선 김포연장사업의 경우, 그 동안 추진 논의가 된 적은 있었지만 관련 예산 반영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역 정치권에서는 김포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홍철호 의원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및 예결소위 의원으로 활약하지 않았다면, 이 같은 눈부신 성과를 내기 어려웠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한편 홍철호 의원은 지난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내년 초에 발주할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과제와 향후 발표 예정인 2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지하철 5·9호선의 김포연장계획을 반영해야 한다고 요청한 바, 국토교통부는 용역 추진 및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 과정상 5·9호선의 김포연장건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이 실제 추진되기 위해서는 2021년에 시행될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에 해당 사업계획이 반영돼야 한다.

 

홍철호 의원은 지하철 5·9호선 김포연장을 검토하기 위한 사업비가 정부예산안에 포함된 만큼 내년에 추진되는 용역과정상 국토부를 적극 설득하여 김포연장계획을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의 선정사업으로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