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농촌체험분야 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등록일 2018년12월12일 16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시와 농촌을 잇다!

2018 농촌체험분야 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상형)는 지난 11, 농촌체험분야 및 농촌복지분야 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해 분야별 특강 및 체험농가 역량강화를 위한 향후 발전방향 토의 시간을 가지며 올해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평가회에는 80여명이 넘는 농촌체험농가 및 체험마을 운영자,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으로 농작업 안전문화 조성에 일조한 고촌분화연구회원들이 참여해 도농교류 통합 네트워크 구축 분위기를 조성, 농촌체험 활성화와 안전한 농업문화 조성을 위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농촌생활 활력증진 유공자에 대한 시상도 같이 진행되어 고촌분화연구회 김정구회장이 도지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후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 박혜영 사무국장의 농촌체험 활동 활성화 사례특강과 김포시로하스연구회 고문이며 발효식체험 전문가로 활동 중인 김미영 귀로안 체험농장 대표의 찾아가는 식체험 전문가 활동사례를 들으며 체험농업을 통한 고소득창출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은 오늘날 농업은 혼자 이끌어 나가기보다 공동체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냄으로써 더욱 발전적이며 함께 가꾸어 가는 농업문화로 발전하고 있다며 농업인 뿐만 아니라 김포시민들의 관심으로 농업인과 함께 행복한 김포 가꾸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