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정하영 시장, 김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찾아 민원 청취

등록일 2019년06월17일 16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하영 시장, 김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찾아 민원 청취

장애인 지원은 당연히 해야 할 일 ... 장애인야학 무료급식 이른 시일 내 실시 검토

 

정하영 시장이 14일 오전 사우동 김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진수)를 찾아 간담회를 갖고 요구사항을 논의했다.

 

정하영 시장은 "장애인에 대한 지원은 국가와 사회, 지자체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간담회에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측은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확대 최중증장애인 활동지원 24시간 30명 보장 장애인 야학 무상급식 등 지원사항을 전했다.

 

김진수 센터장은 "장애인 야학 학생수는 47명으로, '평생학습법' 등 법령에 근거해 급식에 필요한 시설 개·보수와 운영비를 지원해 일반 학생들과 같은 무상급식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24시간 활동지원이 필요한 최중증장애인 대상자 중 절반 정도만 혜택을 받고 있다"며 최중증장애인 활동지원 24시간 보장과 이에 따른 예산증액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정하영 시장은 "법과 제도에 위반되지 않는다면 적극적으로 사안들을 검토해 방안을 마련하겠다""최중증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와 무상급식이 조속한 시일 내 실시될 수 있도록 실무부서에 관련 예산을 깊이 있게 논의하도록 지시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