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문화재단, 사할린에서 뜻깊은 공연 성료

등록일 2018년12월22일 17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문화재단, 사할린에서 뜻깊은 공연 성료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러시아 사할린주 네벨스크시 초청으로 지난 1212일부터 1216일 까지 45일 간 민속공연과 전시 등 문화예술 교류 행사 가졌다.

이번 교류행사는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를 단장으로 무형문화재 이수자 및 전수자로 구성된 (가칭)‘김포평화민속예술단이 사할린을 방문하여 공연을 실시했다.


첫 공연은 14() 네벨스크문화회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예술공연과 네벨스크시 예술학교 단원들의 공연을 함께 선보였으며, 네벨스크 시장 및 부시장이 공연 관람에 함께했다. 두 번째 공연은 15() 유즈노-사할린스크시의 한인문화센터에서 진행되었다.


본 공연을 기획한 풀뿌리문화연구소의 강신구 소장은 두 공연 모두 객석이 꽉 찰 정도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으며, 특히 한인동포들이 무대로 나와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할 정도로 감동적이었다.’고 전했다.


공연과 더불어 진행된 전시는 김포관내 화가들의 김포를 주제로 한 20여점으로 구성되었으며, 사할린 한인화가 조성용과 주명수 작가도 본 행사에 참석하였다.


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사할린에 거주하고 있는 우리 동포들을 위해 김포시가 나서서 문화예술 교류행사를 추진한 것은 매우 큰 의미이며, ‘김포시 통진 지역 등에 300여명의 사할린 동포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2019년도가 이들의 영주귀국 10주년을 기념하는 해인만큼 김포시와 재단차원에서 많은 문화예술활동 지원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