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통진도서관, 시민참여단 활동 및 소원카드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도서관서비스 활발

등록일 2019년01월02일 16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통진도서관, 공공도서관으로서 지역주민과 소통하다

 

시민참여단 활동 및 소원카드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도서관서비스 활발

 

김포시시설관리공단 통진도서관은 2018년도 한 해 동안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도서관 서비스 개발 및 제공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는 성과를 얻었으며 그 중에서도 지역주민들이 도서관 운영 전반에 대해 토론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시민참여단이 가장 활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발족한 시민참여단은 청소년, 다문화인 및 일반 시민 등 총 11명의 각계각층의 지역주민으로 구성돼 정기회의 개최와 온라인 모임 등 지속적인 토론으로 도서관 운영의 개선점을 제안했고, 통진도서관은 제안내용을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해 왔다.

 

특히, 통진도서관 진입로에 보행자 안전펜스를 설치한 것은 가장 대표적인 성과로 손꼽힌다.

 

시내버스 등 대형차량이 바로 옆으로 오고가는 보행로는 최근 입주한 80여 가구의 초등생들이 집과 학교를 오가는 하나밖에 없는 통학로여서 안전펜스 설치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된 바 있었다.

 

이에 통진도서관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안전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지난 11월 안전펜스를 설치했으며, 그 결과 시민들로부터 도서관의 공공성 확보 및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공공도서관으로서의 역할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통진도서관은 연말연시를 맞이해 로비에 크리스마스트리와 포토존을 설치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12월 초부터 설치된 크리스마스트리는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과 함께 연말연시의 설렘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동심을 자극하는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설치하는 한편, 이용자들의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한 소원카드 작성하기 행사도 진행했다.

 

도서관을 방문한 이용자들은 포토존에서 가족과 함께 사진도 찍으며 통진도서관에 바라는 점이나 새해 소원 등을 카드에 적어 트리에 매달았으며 1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한 소원카드 행사는 이용자들로부터 시민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는 통진도서관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소원카드 매달기에 참여한 한 시민은 통진도서관은 항상 지역주민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주민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주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