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홍보대사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해맞이 크루즈 선상에서 희망대한민국 지도 사인회

등록일 2019년01월02일 16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홍보대사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해맞이 크루즈 선상에서 희망대한민국 지도 사인회 가져

 

세계평화작가이자 연변대 석좌교수인 한한국 김포시 홍보대사가 현대유람선 초청으로 2019년 새해 첫날 새로운 희망과 평화를 안겨주기 위해 한강에서 서해바다로 팔미도 해맞이크루즈 선상에서 희망대한민국 지도 사인회 행사를 가졌다.

 

이날 해맞이 행사에는 전국 관광객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라 김포여객터미널에서 새벽 4시에 출발해 우리나라 최초의 등대인 팔미도에서 일출 해맞이(소망 풍선날리기) 행사와 1,300톤급의 대형 유람선에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 교수는 “2019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희망과 평화를 안겨주기 위해 김포한강에서 시작해 서해바다로 가는 팔미도에서 해맞이 행사와 크루즈 선상에서 희망대한민국 지도 사인회 행사를 갖게 되어 매우 뜻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한 교수는 평화통일의 염원과 희망 대한민국을 기원하는 뜻에서 헌정 사상 최초로 제헌 헌법全文, 한글의 우수성과 역사성, 희망의 시를 세필 붓글씨로 써서 4년에 걸쳐, 한글 수 만 자를 기록해 완성한 희망 대한민국지도영인본에 관광객들의 이름을 써 선물해 주기도 했다.

 

한 홍보대사는 제4회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런운 도민과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김포시 문화상을 수상했고, 25년에 걸쳐 한반도의 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해 6종의 한글서체를 개발 디자인해 38개 국가 한글 세계평화지도를 세계최초로 경기도 김포에서 완성해 나가고 있다.

 

현재 그는 UN 22개국 대표부와 프랑스, 북한, 대한민국국회, 문화체육관광부 국내 5개도청 등에 수억 원의 사비를 들여 제작한 희망·화합·통일·환경·평화지도 작품들을 기증해, 지구촌 곳곳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세계평화작가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