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차량과태료 체납액 징수 책임징수제 실시

등록일 2019년01월04일 15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차량과태료 체납액 징수 책임징수제 실시

 

포시(시장 정하영)는 차량과태료 체납에 대한 확고한 징수의지 표명을 위해 책임징수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납액 책임징수제는 전문추심요원이 전담하고 있는 고액체납자를 제외하고, 체납액 200만 원 미만 체납자에 대해 차량세무팀전직원에게 징수독려 대상을 지정하고, 유선방문독려, 은닉재산 파악 등 강도 높은 징수활동을 상반기 동안 지속 시행한.

 

시는 20191월초 기준 차량 과태료 체납액이 889천만 원에 달하며, 담당 지정에 따른 직원들의 책임 징수활동 목표의식 강화와 체납자에게 지속적인 징수독려 활동으로 납부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함을 운영 목적으로 삼았다.

 

한편 시는 작년 책임징수제를 통해 전직원이 힘쓴 결과 지정금액 872백만 원 중 659백만 원을 징수하고 결손액 38백만 원 등 11.1%의 정리율을 달성한 바 있다.

 

김만우 차량등록사업소장은 바쁜 당면업무에도 체납액 정리에 최선을 다해주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차량 과태료를 지속하여 체납할 경우 가산금 추가 부담은 물론 각종 행정제재로 불이익이 가중 된다

체납액이 있으시면 차량세무팀과 상담을 통해 조속히 납부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