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방치폐기물 발생 우려 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등록일 2019년01월15일 18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방치폐기물 발생 우려 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방치폐기물 발생이 우려되는 주요 폐기물처리업체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이달 14일부터 24일까지 경영상태 부실 업체 및 보증보험 가입 폐기물 재활용업체”, “최근 3년간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폐기물처리업체중 관내 111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허용보관량을 초과해 보관한 폐기물처리업체에서 화재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조직적으로 무허가 폐기물 처리업자가 임대 토지 및 창고 등에 폐기물을 불법적으로 방치하여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며 환경부에서 방치·불법투기 폐기물 근절대책(18.11.29.)을 발표한 점 등이 이번 점검 계획을 수립한 배경이다.

 

점검 사항으로는 폐기물처리업 허가 사항 일치 및 처리시설 정상가동 여부 폐기물의 허용보관량 준수 및 허가부지 외의 장소에 폐기물 보관 여부 방치폐기물처리 이행보증보험 가입 여부 확인 등이며, 폐기물의 허용보관량 준수 및 보관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지도하여 즉시 시정토록하고, 주변 환경오염 등 주요 점검사항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행정처분 및 사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김동수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방치폐기물 발생 우려사업장 특별점검을 통해 전국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폐기물의 무단 방치 및 화재사고를 사전에 예방함과 동시에 폐기물처리업체들이 자체적으로 관련법규 및 처리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