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3.1운동 100주년 콘텐츠 제작 보고회 개최

등록일 2019년01월17일 17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3.1운동 100주년 콘텐츠 제작 보고회 개최

- 오래된 내일백년의 발걸음 평화로의 달걸음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김포문화재단, 김포시3.1운동기념사업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김포시 3.1운동 100주년 기념 콘텐츠 제작 보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김포시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1919)을 앞두고 김포지역 독립운동 역사와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재조명하기 위해 실존인물인 박충서, 임철모, 이경덕을 중심으로 월곶면 군하장터, 양촌면 오라장터, 고촌면 신곡리(김정의)로 이어지는 김포만세운동을 주제로 공연 콘텐오래된 내일을 제작했다.

 

공연 콘텐츠는 오는 31일 오전 10시 김포아트홀에서 열리는 제100주년 3.1절 기념식에서 특별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과거의 빛나는 항일 역사 전통을 계승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자랑스러운 김포시민의 정신을 드높이기 위해 범시민 3.1운동 만세재현 퍼포먼스를 김포아트빌리지에서 김포시민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채로운 공연문화예술행사, 특별강연, 전시회, 시민과 함께 드는 대형 태극기, 청사초롱 태극길 만들기를 전개하여 100년 전 우리 상들의 애국애족 정신을 되새기고 자랑스러운 역사를 함께 확인하는 장을 마련해 김포시민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김포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3.1절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기념사업과 행사를 범시민운동으로 펼치겠다, “이를 통해 시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자랑스러운 과거의 김포를 기억할 수 있도록 시민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켜 김포미래 100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전 시민들이 동참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