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설 명절 과대포장 및 1회용품 집중 지도·점검

등록일 2019년01월18일 16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설 명절 과대포장 및 1회용품 집중 지도·점검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설 명절을 맞이해 과대포장 된 선물세트류 및 무분별한 1회용품 사용이 많아지게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달 21일 부터 21일까지 과대포장 및 1회용품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점검 대상은 대규모점포 등에서 판매되는 제과류, 주류, 화장품, 완구, 인형류, 잡화류, 종합식품 등의 선물세트류를 중심으로 포장 공간 비율 포장횟수 기준 등 제품들의 포장방법 준수 여부와 대규모점포 등의 1회용 비닐 봉투, 쇼핑백의 사용제공 여부 등도 점검한다.

 

이번 지도점검을 통해 적발된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에 대해서는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 조치 할 예정이며, 대규모점포에서 1회용 비닐봉투 사용제공 위반 시에는 3월까지 계도기간으로 현장에서 시정 조치 및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과대포장 기준 초과 의심제품에 대해서는 제조업체 등에 검사명령을 통보하고 검사명령을 이행하지 않거나 검사결과 포장기준 위반 시에는 관련법에 따라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김동수 자원순환과장은 설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선물세트 의 과다한 포장은 자원의 낭비 및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므로, 제조 및 유통 업체 관계자들은 과대포장 및 합성수지 포장재 사용량을 줄여 원가절감 및 환경보호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