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가자연세병원,사례관리대상자에 따뜻한 지역의료봉사 실천

등록일 2019년01월24일 16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가자연세병원,

사례관리대상자에 따뜻한 지역의료봉사 실천

 

사우동에 소재한 가자연세병원(병원장 전병호)에서는 사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승배) 맞춤형복지팀의 의료서비스연계 의뢰를 받아 지난 23, 사우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대상자는 신체적 건강이상으로 외부활동을 10년 넘게 하지 않아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상태로 대화를 단절한 채 집안에서만 지내온 50대 남자로, 거동이 어려운 91세 된 노모와 함께 거주하고 있어 사우동에서는 그동안 사례관리가구로 선정 후 수차례 만남을 시도해 왔다.

 

가자연세병원은 김택균 원무과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무료식사봉사, 이웃돕기 물품배부 봉사 등 지역을 살뜰히 챙기는 역할을 해왔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에게 의료적 도움을 주고 싶다는 의사를 사우동에 전달하여 이번 서비스 진료가 이루어지게 됐다.

 

전병호 가자연세병원장은 대상자가 허리디스크로 인해 오랫동안 불편해 왔던 것 같다, “앞으로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 보존적 치료를 통해 대상자가 일상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유승배 사우동장은 바쁜 진료 일정 속에서도 선뜻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진료와 치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주셔서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사우동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 가자연세병원과 지역자원 협약체결을 통해 지역 내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가정에 진료상담연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