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가로숲길 조성사업 추진

등록일 2019년01월24일 16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미세먼지 저감과 가로환경 개선을 위한

김포시 가로숲길 조성사업 추진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앞으로 3년 간 도로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가로숲길을 대대적으로 조성·정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실·고사된 가로수와 가로화단 하부식생의 조성 확대로 녹색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가로경관 향상을 꾀할 예정으로, 올해는 1차로 약 103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김포한강신도시의 가로숲길을 성하며, 2차는 2020년 고촌~걸포지역, 3차는 2021년 양촌지역의 가로숲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가로숲길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은 가로수 수직(복층) 구조 개선으로 미세먼지 흡착량을 높이고, 수형 불량 및 고사 가로수를 전면 교체해 도시생태계의 건전성과 가로경관 개선을 유도하는 데에 있다.

 

가로수는 미세먼지와 이산화황·이산화질소·오존 등의 대기오염 물질을 흡수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나뭇잎 표피세포의 굴곡, 섬모, 돌기, 왁스층 등이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 물질을 흡착·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조재국 공원녹지과장은 미세먼지·열섬현상 등 도시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시숲 확대가 손꼽히는 만큼 도로변 가로숲길 조성과 관리에 만전을 기해 쾌적하고 건강한 가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