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정하영 시장 “코로나19 지역사회감염 새로운 국면…선제적 대응 강화”

등록일 2020년02월21일 17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하영 시장 코로나19 지역사회감염 새로운 국면선제적 대응 강화

 

역사회 전파 우려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금지 연장

취약계층 마스크 지원 세밀히 파악보건소 직원들 격려와 응원

 

 

정하영 김포시장이 19일 재난안전대책본부 일일대책회의에서 오늘 대구지역에서 새로운 환자가 다수 발생하면서 코로나19는 지역사회 감염 단계라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됐다비상시국이다. 그동안 느슨해졌던 마음가짐에서 벗어나 처음 과할 정도로 선제적 대응했던 때로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이어 지난 120일 국내 첫 환자가 발생하면서부터 지금까지 김포시보건소는 하루 24시간 확산방지의 최일선에서 활약 중이다. 지치고 힘들지만 좀 더 힘을 내 안전한 김포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격려했다.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되자 김포보건소는 219일부터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물리치료, 한방진료, 구강진료 등 일상업무를 중단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김포시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선별진료소 운영, 세밀한 격리자 일대일 관리, 다중이용시설 방역소독 주기적 실시, 체계적인 방역 물품 배부, 정확한 사실 및 개인위생수칙 홍보를 통해 김포가 더욱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되는 만큼 마스크 꼭 쓰기, 마스크 착용 중 마스크 만지지 말기,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 자주 씻기 등 간단하지만 확실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모든 국민이 철저하게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포시는 공공체육시설 휴관을 229일까지 연장했으며, 재개장 여부와 시기는 상황을 예의주시한 뒤 결정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