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가구 공장화재 초기대응 모범사례로 !!

등록일 2019년01월28일 18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가구 공장화재 초기대응 모범사례로 !!

- 선착한 구조대의 발 빠른 대처로 대형화재 막아 -



김포소방서(서장 배명호)가 지난 118일 밤113분경 김포시 북변동 소재 가구 전시장 화재에서 신속한 출동 및 현장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가구전시장 화재는 지난 118일 밤11시경 인근 주민이 북변동 119구조대 사무실로 뛰어와 타는 냄새가 난다고 신고를 하면서 김포소방서에 접수되었다.

조대는 신속한 출동으로 2분 만에 현장에 도착하였고, 바로 인접한 모델하우스까지 불길이 번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확인하였다.

이에 김포소방서 119구조대는 현장도착과 동시 본부 재난종합지휘센터에 지원을 요청하고 화재주변 건물에 있는 수십여 명의 사람들을 대피 시키는 동시 현장주변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을 이동시켜 추가 출동대의 진입하기 용이하게 해 화재 초기진압이 신속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이 결과 화재현장 주변 모델하우스와 점포 등으로 불길이 번지지 않아 대형 화재 피해를 막을 수 있었을 뿐 아니라, 화재 및 유독가스로 인한 인명피해 또한 막을 수 있었다.

 

인근 주민은 소방차가 화재 현장에 신속히 출동하여 소방관들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면서 화재 진압하는 모습이 인상적 이었다라고 얘기하며 옆 모델하우스까지 불길이 번졌으면 대형화재가 될 뻔 했을 것이라고 가슴을 쓸어내렸다.

 

배명호 김포소방서장은 대원들이 이렇게 실제 상황에서 초동대처를 능숙하게 잘 할 수 있었던 것은 평소 소방전술훈련, 현장안전관리평가 및 교육훈련 등을 실시한 결과로 언제든 신속한 대응태세를 확립하여 인명피해 및 대형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