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정하영 김포시장, 공약이행 평가결과 ‘A등급’

등록일 2020년05월29일 16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하영 김포시장, 공약이행 평가결과 ‘A등급

-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기초단체장 공약평가에서 우수받아 -

 

김포시(시장 정하영)의 공약 이행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포시는 지난 2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포시가 A등급을 받은 것은 민선7기가 처음이다. 민선6기 이전 평가결과는 B등급 내지 C등급이었다.

 

시는 지난 해 개최된 102019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2008년 이후 12년 만에 우수상을 재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 이행 완료여부

2019년도 공약목표 달성여부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분야에 대해 2차례의 평가와 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자료검증을 통해 이뤄졌다.

 

민선7기 정 시장의 공약은 8개 분야 83개 사업으로 5월 현재 계속사업을 포함해 32개의 사업이 완료된 상태로, 이번 평가에서 공약목표 달성도와 공약이행을 위한 주민과의 소통시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민선6기 이전과 달리 민선7기 들어 처음 시작한 공약이행을 위한 재정현황 등 공약가계부 작성, 공약사항 변동사항과 공약 평가결과에 대한 투명한 공개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포시는 민선7기 공약 실천을 위해 수시로 전문가 평가를 진행하는 등 외부평가를 객관적으로 받고 있으며, 평가결과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하게 공개하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시민과의 엄중한 약속인 공약 이행에 노력해 준 공직자와 시민들의 협조 덕분이라며 민선7기 후반기에도 시민들의 행복과 직결되는 공약이행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