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한강신도시 은여울초 22일 준공… 내달 4일 개교”

등록일 2019년02월19일 15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철호한강신도시 은여울초 22일 준공내달 4일 개교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김포 한강신도시에 건립 중인 은여울초등학교(마산동 640-6번지)가 오는 22일 준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767명의 학생을 수용할 계획(최대 1120명 수용)인 은여울초등학교는 영어체험실, 실내체육관, 컴퓨터실, 도서실, 동아리실 등의 부속시설을 포함하여 연면적 1991(지상 4) 규모로 건축되며, 235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은여울초등학교는 내달 4일 개교된다.

 

한편 그 동안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는 은여울초등학교 신설 부지 인근 주변 학교들의 공실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는 이유로 수차례 신설 결정을 보류시킨 바 있다.

 

하지만 홍철호 의원은 지난 201612월 은여울초등학교 신설계획이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위원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교육당국에 현장실사 등을 강력히 요청하여, 주변 지역의 아파트 분양 및 입주 현황 등을 점검한 결과를 토대로 2019년에는 공실문제가 해결됨과 동시에 오히려 과밀지역이 된다는 것을 증명해내, 결과적으로 최종 신설 확정 결정을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은여울초등학교 신설 문제는 구래·마산동 주민 및 입주예정자들의 숙원이자, 지난 20대 총선 당시 홍철호 의원의 핵심 공약사업이었다.

 

홍철호 의원은 “5분 거리의 초등학교 신설로 한강신도시 교육환경이 한층 더 나아질 수 있게 됐다한강신도시 내의 마산서초등학교도 올해 8월 착공을 앞두고 있는 만큼 지역 교육당국과 긴밀히 협의하여 적기에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