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방글라데시 ‘국제 모국어의 날’기념식 개최

등록일 2019년02월19일 15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방글라데시 국제 모국어의 날기념식 개최

 

방글라데시 스포츠-문화협회는 지난 17,국제 모국어의 날기념식을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거주하는 방글라데시인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관 아비다 이슬람 대사와 모하마드 마수드 라나 조드리 참사관을 초청해 국제 모국어의 날추모 행사와 함께 우수고용주, 우수근로자에 대한 상장 수여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비자 등에 관한 법률 교육을 실시했다.

 

국제 모국어의 날은 동파키스탄(현 방글라데시)의 다카에서 일어난 시위로 인해 뱅골어가 공용어로 채택된 것에 기인하는 날로 1971년 동파키스탄이 방글라데시로 독립하면서 매년 221일을 언어수호 운동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정하영 김포시장은 한국과 방글라데시 양국이 앞으로도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통하여 외국인들이 살기 좋은 김포시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는 말과 함께 외국인 근로자의 복지 향상에 고용주들도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방글라데시 대사는 김포시에서 방글라데시인들을 위한 행사가 개최된 것에 대하여 김포시장에게 기쁜 마음을 전하면서, 현재 한국에 살고 있는 방글라데시인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살게 될 다음 세대를 위해 모국어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항상 간직하여 달라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