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김포-파주 고속도로 1조 6천억 투입 27일 착공”

등록일 2019년02월25일 14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철호김포-파주 고속도로 16천억 투입 27일 착공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김포-파주 고속도로하성IC건설에 총 16184억원이 투입돼 다가오는 27일 착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김포-파주 고속도로하성IC건설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홍철호 의원에게 지난 18일 건설사업자를 결정했으며 27일 착공하겠다고 보고했다.

 

김포-파주 고속도로는 김포시 양촌읍 흥신리부터 파주시 파주읍 부곡리까지 총 25.45km 구간에 4차로로 건설되며 다가오는 2025년 준공될 계획이다.

 

김포-파주 고속도로 건설사업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하성IC 신설이다. 홍철호 의원은 지난해 8월 기획재정부 및 국토교통부를 적극 설득하여 김포시 하성면 마곡리 일대(1공구)에 김포 북부권 발전을 위한 SOC 확충의 일환으로 하성IC를 건설하도록 결정시킨 바 있다.

 

하성IC 부지 옆에는 2025년 노선 준공 시기에 맞춰 20244월경부터 김포휴게소 건설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홍철호 의원은 지난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예결산소위 의원으로서 올해의 김포-파주 고속도로 건설예산을 당초 정부안인 862억원에서 40억원을 증액시켜 총 902억원을 반영시킨 바 있다.

 

홍철호 의원은 서울외곽순환선을 대체하는 수도권 제2순환망의 조기 구축을 통해 김포 등 대도시권의 교통혼잡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착공이라는 결실을 만들어낸 만큼 하성IC를 비롯한 노선 전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위하여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