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경찰서, 경미범죄심사위원회 개최

등록일 2019년02월28일 17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경찰서, 경미범죄심사위원회 개최

-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합리적인 법집행 실시 -

 

 김포경찰서(서장 강복순), 27일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위원장인 강복순 서장을 비롯한 내부 경찰위원과 공정하고 합리적인 운영을 위해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등 외부 자문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차 경미범죄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경미범죄 심사위원회는 경미하고 우발적인 범행을 저지른 이들에게 피해자의 처벌의사, 죄질, 연령, 반성여부, 기초생활수급자로 사회적·경제적 보호를 요하는 지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전과자로 낙인이 찍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날은 은행 ATM기 위에 놓여 있던 20만원 상당의 휴대폰을 절취하여 형사입건된 A씨 등 경미한 형사사건 21건에 대하여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심사로 즉결심판으로 감경처분했다.

 강복순 서장은피해가 경미해도 범죄인 것은 사실이나 한 순간의 잘못된 판단을 깊이 반성하고 뉘우친다면 전과자 양성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내실있는 경미범죄심사위원회 운영으로 경찰이 일반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공감받는 경찰상확립에 기여하겠다고 하였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