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문화재단, 시민이 만드는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성료

등록일 2019년03월04일 15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문화재단, 시민이 만드는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성료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김포아트홀 및 김포아트빌리지에서 3.1 독립만세운동 성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념행사를 펼쳤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문화재단과 김포시 3.1운동 기념사업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권회복과 민족자결의 가치를 드높인 순국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김포가 자랑스러운 항일독립만세운동이 치열하게 전개된 숭고한 지역임을 재확인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김포의 독립운동 역사 현장과 독립운동가를 그린 창작뮤지컬 오래된 내일을 시작으로 3.1절 제100주년 기념식이 김포아트홀에서 진행되었다.

김포아트빌리지에서는 100년 전 15천여 명의 김포시민이 나라의 주권을 찾기 위해 떨쳐 일어나 대한독립 만세를 외친 그날을 기억하며, 12천여 명의 김포시민들이 대한독립만세함성과 함께 양손에 태극기를 흔들어 장관을 연출했다. 이번 만세재현 행진은 김포지역 독립운동가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께 기리는 소중하고 가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엿장수, 뻥튀기, 국밥 등 장터 재현과 대형 태극기에 이름 쓰기,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나라사랑과 평화를 담은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한편 특별공연에서는 김포시소년소녀합창단 공연을 비롯하여 안중근의사의 의거를 다룬 뮤지컬 영웅갈라콘서트와 인기가수 홍진영, 정동하의 공연이 진행되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3.1운동은 남과 북이 공유하는 역사적 전통이자 지금의 우리를 있게 한 원동력이다. 평화를 향한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평화문화도시 김포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오늘 행사를 위해 수고해 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