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5급 이상 간부공직자 청렴교육 및 공감토론회 실시

등록일 2019년03월04일 15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간부공직자,‘청렴(淸廉)’을 이야기하다

- 5급 이상 간부공직자 청렴교육 및 공감토론회 실시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달 28, 김포시 5급 이상 간부공직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간부공직자 청렴교육 및 공감토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면서 청렴교육 전문기관인 청렴/윤리교육센터 워(WAR)’의 박연정 대표가 실시한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공무원 행동강령의 개정사항을 기반으로 최근 사회적 이슈인 갑질 및 부당 지시 근절을 위한 내용까지 함께 다루며 알기 쉽게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9급부터 6급까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급별 공감토론회를 실시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실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 청렴도 측정에서 2등급을 달성하며 경기도 31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6급 이하 각 직급별 청렴공감토론회에서 도출된 부패취약 요소 및 개선 필요성을 함께 다뤄 김포시 간부공직자의 공감과 의식 변화, 솔선수범을 강조하는 청렴리더십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정하영 시장은 민선 7기 취임 이후 소통을 통해 공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했다지난해 여러 다양한 청렴시책을 펼치며 전 공직자가 노력해 청렴도 측정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면서, “2019년도에도 간부공직자가 솔선수범하며 하위공직자를 세심히 살피고 소통해 시민으로부터 인정받는 자랑스러운 공직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