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겨울철 불법소각행위 합동 단속 실시

등록일 2019년03월06일 17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겨울철 불법소각행위 합동 단속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21일부터 228일까지 6주간 경기도 광역 환경관리사업소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겨울철 기온강하에 따른 농촌, 공사장, 고물상 및 사업장에서의 소각행위 단속 등 겨울철 미세먼지 발생의 주범인 불법소각 행위에 대해 특별 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시는 불법 노천소각 등으로 인한 민원다발지역, 건축현장, 농촌 및 교외 지역에서 관행적인 소각 행위 등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해 51건의 위법 사항을 적발하고 45건의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실시했다.

 

김동수 자원순환과장은 중국발 미세먼지 등 외부적인 요인도 중요하지만 우리 생활주변의 농촌, 건설현장, 사업장 등에서 환경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불법소각 등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내부적 요인을 저감시킬 수 있도록 사전예방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시는 불법소각 등 여러 요인으로 초래되는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환경국 주관 하에 매일 2명씩 총 53명의 인원이 평일 및 휴일 24시까지 비상근무를 하고 있으며, 평일 주·야간에도 자원순환과에서 운영 중인 클린기동대 3개팀 9명이 하루 평균 270km 정도를 순찰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