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현장밀착형 규제신고센터 운영으로 숨은 규제 발벗고 나선다.

등록일 2019년03월08일 17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현장밀착형 규제신고센터 운영으로 숨은 규제 발벗고 나선다.

 

 

김포시(시장 정하영)2019년 주민 생활에 불편과 부담을 주거나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불합리한 규제 등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현장밀착형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규제신고센터는 주로 온라인으로 신고하거나 시민이 직접 방문해 신청하는 행정기관 중심의 운영 방식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소상공인, 기업 등 현장을 직접 찾아가 규제·애로사항 등을 듣고 접수하는 수요자 중심의 현장밀착형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접수된 규제 중 법령대상 규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조례나 규칙 등의 자체 개정대상 규제는 소관부서의 검토를 통해 정비함으로써 시민생활과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적극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규제신고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시 홈페이지, 반상회, 소셜네트워크워크 서비스 등 온라인과 시청 민원여권과, ··동 민원창구, 소상공인지원센터 등에 규제신고센터 안내문을 비치하는 등 홍보 활동도 적극 펼칠 예정이다.

 

박영상 기획담당관은 현장밀착형 규제개혁신고센터 운영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기획담당관실 법무규제개혁팀(031-980-2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