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지역화폐 ‘김포페이’로 불러주세요”

등록일 2019년03월08일 17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지역화폐 김포페이로 불러주세요

 

체크카드모바일 결제 모두 가능, 구매이용자 상시 6% 할인 혜택

110억 발행가맹점 모집 예정, 가맹수수료 부담없이 매출증대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오는 4월부터 발행 예정인 지역화폐 명칭을 김포페이로 결정했다.

 

앞서 김포시는 지난 2월 김포시 지역화폐 명칭을 공모해 451건을 접수했다. 김포페이는 공모작 중 세 차례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김포페이 외에 골드페이’, ‘금빛누리도 각각 우수작과 장려작으로 선정됐다.

 

김포페이는 김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에 큰 점수를 받았고, 시민 누구나 쉽게 기억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이영권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장은 김포페이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제로페이와 마찬가지로 김포시의 화폐이고 결제수단으로 바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지역화폐 이름을 별도로 설명하는 하는 번거로움이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포시 지역화폐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체크카드와 모바일 큐알(QR)결제가 모두 가능해 이용 편의성이 높고 부정유통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올해 110억 원 규모의 지역화폐가 발행될 예정이며, 청년배당, 산후조리비 등이 지역화폐로 지급되고 일반 시민들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용자에게는 상시 6%의 구매 할인 혜택이 있고, 명절 등 특정시기에는 최대 10%까지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현금영수증과 마찬가지로 30%의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 뿐만 아니라 가맹점은 가맹결제 수수료 부담이 없고, 신규 소비자 유입으로 실질적인 매출증대 효과도 기대된다.

 

한편, 김포시는 선정 명칭을 바탕으로 오는 18일부터 모바일 가맹점을 모집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지역소비와 골목상권 활성화로 중소상인의 실질적 매출 증대와 고용 촉진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동네마다, 골목마다 아랫목 경기에 온기가 돌도록 적극적으로 가맹점에 모집에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