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교육지원청, 공사 진행교, 미세먼지, 돌봄 등 문제해결 위해 현장 중심 학교 방문 실시

등록일 2019년03월12일 18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정덕 교육장,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의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교육장의 책무

김포교육지원청, 공사 진행교, 미세먼지, 돌봄 등 문제해결 위해 현장 중심 학교 방문 실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35() 부터 김포 관내 공사립학교를 대상으로 현장 중심 학교 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 중심 학교 방문은 문제의 시작을 현장에서 찾고 그곳으로부터 해답을 찾고자 하는 교육장의 적극 행정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관련 부서 공무원들이 원(one)팀 체제로 함께 현장의 방문하여, 문제의 원인 파악 및 대안을 제공하는 원스톱 문제해결 시스템이라는 현장의 평가를 받고 있다.

 개학 이후 현재까지 방문이 이루어진 학교는 공사 진행교 5, 긴급 돌봄 서비스 실시교 2, 미세먼지 민원 발생교 2교 등이다.

   김포중, 유현초, 김포신풍초 등 공사가 진행되는 학교에서는 안전 문제, 시공 과정에서 미세 먼지 발생 및 노출 문제 등에 대하여 현장 의견을 듣고 함께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미세 먼지 등 학부모 민원이 많은 학교 방문에서는 추후 지자체 협력을 통한 방과후 돌봄 시스템 방안을 설명하고,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미세먼지 관련 김포호수초 긴급 현장 방문에서는 공기정화장치와 관련한 문제를 제기하는 학부모들을 우연히 만나 즉석 간담회를 가지기도 하였다. 이 간담회를 통해 향후 교육지원청 미세먼지 대책팀 구성 및 학부모 위원으로의 참여를 약속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소리는 앉아서 듣는 것이 아니라, 소리 나는 곳으로 달려가야 하는 신호라는 신영복 선생님의 글을 인용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달려가 듣고 즉석에서 문제의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교육장의 가장 중요한 책무이다.”라는 평소의 소신을 언급하며 앞으로 현장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