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개곡초, 2019학년 미세먼지 위기탈출 와글와글Happy time실시

등록일 2019년03월12일 18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얘들아! 미세먼지가 심하대~도서관 가자

개곡초, 2019학년 미세먼지 위기탈출 와글와글Happy time실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개곡초등학교(교장 김영만) 311() 부터 미세먼지가 심한경우 대비하여 와글와글 Happy time”독서프로그램을 도서관에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와글와글 Happy time”미세먼지로 인한 야외활동이 점점 어려워짐에 따라 야외활동을 대체할 교육 활동의 필요성을 느껴 고안된 실내 놀이 활동이다. 도서관에서 독서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아이들이 조금 더 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졌다.

 이 프로그램은 수업당일 미세먼지가 나쁠 경우에만 실시된다.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다. 미세먼지가 나쁜 날 학생들은 중간놀이 시간에 도서관으로 와서 오늘의 프로그램을 확인한다. 그 후 학년별 또는 친구와 함께 그날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면 된다.

  책 제목 음률게임, 단어조합 맞추기, 친구와 함께 이구동성 게임 등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친구는우리 학교 도서관에서 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누구나 다 참여할 수 있어서 좋다. 특히 전학 온 친구들이나 1학년 친구들에게 내가 설명해 줄 수 있고, 야외놀이 못하는 대신에 친구들과 할 수 있는 활동이 생겨서 좋다고 소감을 말했다.

 개곡초 학교장(김영만)우리 학교 도서관 프로그램은 우리 개곡초 친구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고 누구에게나 손쉽게 독서교육을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장점이다. 미세먼지로 인하여 야외놀이 대신에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하며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을 미래의 핵심인재로 성장시키는 학교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