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도시공사, 한강시네폴리스 대체민간출자자 공모

등록일 2019년03월14일 16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도시공사, 한강시네폴리스 대체민간출자자 공모

 

기존 민간출자자 공모동의확약서 도시공사에 제출

김포시장의 공익성 중심 개발 방향성에 대한 결실

 

김포도시공사(사장 원광섭)가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의 민간출자지분 80%에 대한 대체출자자를 4월초에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기존 민간출자자들이 대체출자자 공모에 대한 동의확약서를 지난 8일 도시공사에 제출하면서 공모계획이 확정됐다.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은 수차례 주민들과의 보상금 지급약속 불이행 등 사업추진에 난항을 격음에 따라 지난해 민선7기 출범이후 공익성 중심으로 사업 전면재검토가 이루어졌고, 우여곡절 끝에 기존 민간출자자들이 대체출자자 공모에 동의하면서 사업에 청신호가 켜지게 됐다.

 

김포시 관계자는 본 사업은 장기간 지연된 사업이었지만 민선7기 개발사업 정책기조인 정책성, 민의성, 환경성, 공정성, 경제성에 맞춰 재검토 추진된 사업이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공정한 공모절차를 이행해 줄 것을 도시공사에 요청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도시공사 관계자는 공정한 공모를 통해 우량한 대체출자자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주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조속한 시일 내에 공모를 마무리하고 사업을 정상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은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와 걸포동 일대 1,121,000에 문화콘텐츠와 첨단기술이 융합된 창조형 미래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과 인접하고, 외곽순환고속도로와 김포한강로, 김포도시철도 등 교통인프라를 통한 우수한 접근성과 상암DMC, 한류월드, 파주출판단지 등 주변 문화콘텐츠단지와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췄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