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의회, 거물대리 등 환경관리 대상지역 2차 현장점검

등록일 2019년03월14일 16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의회, 거물대리 등 환경관리 대상지역 2차 현장점검

지난 220일 현장방문 시 지적사항 등 개선여부 확인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14일 대곶면 거물대리 등 환경관리 대상지역을 찾아 2차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220일 폐목재 처리 사업장(2개소)1차 현장방문 시 지적되어 조치요구 했던 먼지 저감 및 작업장 밀폐 조치 여부 등에 대한 확인을 위해 김종혁 부의장, 최명진, 오강현, 박우식 의원이 점검반에 참여해 집행기관(환경지도과) 함께 현장을 둘러봤다.

 

점검결과 사업장별 출입문의 밀폐와 파손된 외벽 보수를 완료한 것을 확인하고, 파쇄기 살수시설 진입도로 보수와 건물 사이 개방된 공간의 밀폐 조치를 사업장별로 완료하기로 보고 받았다..

 

현장점검에 이어 이달부터 시범적으로 시행 중인 드론 감시활동에 대한 시연을 지켜보고, 환경개선 업무에 고생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2차 현장점검은 지난 218일 의원 전원회의 결과에 따른 후속 이행조치로 시의회는 매월 2회 거물대리 등 환경관리 대상지역을 시의원 12명이 3개조로 편성 및 방문해 집행기관의 환경개선종합계획에 대한 이행여부를 집중 점검하기로 표명한 바 있다.

 

현장에서 시의원들은 오늘 2차 현장점검을 해보니 지난 1차 점검 시 보다 문제된 부분들이 일부 개선되었다, “3~4월 중 조치예정인 부분에 대해서도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사업장 관계자와 집행기관에 주문했다.

 

한편 시의회는 거물대리 외에도 환경 민원이 많고 문제 되는 지역들을 집중점검해 유해환경배출 사업장 등의 피해방지시설 미흡으로 인한 주민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환경 개선에 끊임 없이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