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의회, 김포도시철도 현장점검

등록일 2019년03월15일 16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의회, 김포도시철도 현장점검

출입구 주변 시설물 시민안전불편사항 없어야개선 요청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15일 오는 7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10개 정거장을 점검했다.

 

시 교통국장 등 담당직원과 공사 관계자와 함께 진행한 이번 점검에서 시의회는 2개조로 점검반을 편성해 양촌역(차량기지)~운양역, 걸포북변역~김포공항역 구간으로 각각 나눠 시민안전 위해요소와 역사 이용 불편 사항을 체크했다.

 

점검결과 교통약자를 위해 설치된 엘리베이터 경사로 위치 역사에 설치된 자전거 거치대 위치 빗물받이 위치 등이 이용객 안전과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비상태피소 입구 경사도 조정 통풍구와 배수구 내 쓰레기 투기 문제 등도 함께 거론됐다.

 

점검을 마친 신명순 의장은 “7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이번 점검에 나서게 됐다오늘 지적된 문제점에 대해 시민안전과 불편이 없도록 적극적인 검토와 개선을 해달라당부했다.

 

양촌읍에서 김포공항까지 23.67km 구간, 10개의 역사가 설치되는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사업은 공종별 시험과 차량연계 동작시험을 마무리하고, 현재 시설물 검증시험중에 있으며, 오는 510일부터 영업시운전을 들어가 727일 개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