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금성초, 앎과 삶을 연결 짓는 길잡이 교육 실현

등록일 2019년03월28일 17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금성초, 앎과 삶을 연결 짓는 길잡이 교육 실현

김포시 종합사회복지관 연계 녹색 생태 체험교육 실시

 

김포 금성초등학교(교장 마상화)는 지난 26() 학교의 비전과 철학을 반영한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 일환으로 김포시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한 녹색 생태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금성초의 녹색생태체험교육은 각 학년군별 프로젝트 활동으로 기획되었다. 친환경 농업 전문 강사들과 함께 직접 텃밭을 조성하는 활동을 시작으로 작물을 친환경적으로 가꾸는 활동과 다양한 텃밭 연계교육활동, 수확한 농작물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직접 요리해보는 팜 파티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

 녹색 생태체험교육에는 김포시 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들과 친환경 농업 전문 강사 6인 그리고 금성초등학교 재학생 77명 및 각 학년 교사들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의 기대에 찬 함성과 함께 시작된 교육활동은 텃밭 교육에 대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감자를 심는 요령, 씨감자 직접 자르기, 감자에 재 묻히고 텃밭에 심기, 그림과 글로 다양한 소감 나누기 활동 순으로 마무리 되었다.

 김포시 종합사회복지관 정숙이 과장은 이번 교육활동이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계획하고 운영하는 지역사회 연계형 친환경 녹색생태교육의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금성초등학교 마상화 교장은“DMZ 마을 속 자연환경과 지역사회 마을 학교를 연계시킨 특성화된 금성 교육과정이 실현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