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개곡초, 작은 학교 특성 살려 전교생과 교장선생님 만남의 날 운영

등록일 2019년04월01일 19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교장선생님, 오늘은 저희랑 데이트 해요!

김포 개곡초, 작은 학교 특성 살려 전교생과 교장선생님 만남의 날 운영

 

김포 개곡초등학교(교장 김영만)41일부터 48일까지 전교생(77)을 대상으로 교장실에서교장선생님 만남의 날을 운영한다.

  교장선생님 만남의 날2017년부터 개곡초에서 매년 진행되고 있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학교 일과시간 중간의 놀이시간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전교생이 차례대로 학교장과 직접 만나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내용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바라는 점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는 기회를 갖는다.

 이 활동은 학생들이 학교장과의 적극적인 의사소통의 과정에서 자신이 학교의 주인임을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자긍심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새로 전학 온 학생들에게는 이전에는 다가가지 못했던 교장선생님과 직접 대면하여 이야기를 나누면서 새로운 학교를 보다 편하게 느끼고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곳으로 인식하도록 돕는 것도 또 하나의 목표이다.

 한편, 개곡초등학교는 학생들이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 경영에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참여하는, 학생자치활동이 활성화된 학교로 명성을 얻고 있다. 그 바탕에는 학생들에게 소통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이러한 교육활동들이 있었다.

  교장선생님 만남의 날에 참여한 6학년 강00 학생은 교장 선생님이 준비해주신 간식도 먹고 그동안 하고 싶은 이야기도 나누고 불편한 점도 해결해주시니 우리학교가 점점 더 좋은 곳이 되어가는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개곡초등학교 김영만 교장은 앞으로도 소규모 학교의 특성을 살려, 학교장과 학생들이 직접 소통하고 존중하며 학교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견을 나누는 진정한 민주적 학교 문화의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