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실내환경 유해인자 모니터링 측정기 설치 지원

등록일 2019년04월02일 16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아이 교실 미세먼지·라돈 측정기로 안심 관리!

김포시, 실내환경 유해인자 모니터링 측정기 설치 지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달 관내 초고등학교 및 국공립 어린이집 30개소에 실내환경 유해인자 모니터링 측정기 140대를 무료로 설치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치는 지난 20181026일 김포대학교와 맺은 취약계층 생활환경 개선사업 협약에 따라 김포대학교 환경보건연구소에서 에프티랩과 공동으로 개발한 실내 유해인자 원격모니터링시스템을 실내공기질에 관한 취약계층 이용시설인 초고등학교 및 국·공립 어린이집 교실을 대상으로 설치했다.

 

실내환경 유해인자 모니터링 측정기를 통해 미세먼지(피엠(PM)10, 2.5), 라돈, 이산화탄소 수치를 실시간으로 휴대전화 앱 및 측정기 계기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준치 이상이 되면 알림소리가 작동하게 되는데 이때 창문을 열어 환기함으로써 실내 공기질을 24시간 쾌적한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이번 사업 추진에 앞서 시는 김포시청 및 어린이집에 총 8대를 시범 설치해 문제점을 보완했으며, 지난 318일부터 21일까지 신청접수가 마감돼 27일 설치를 완료했다.

 

권현 환경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실내공기질 관리에 대한 의식개선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며, 이 사업 외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지도점검과 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공기질 무료 측정사업 등을 통해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실내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