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비유전자변형식품 가공품 학교 지원

등록일 2019년04월02일 16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한 학교급식으로 아이들 건강 김포시가 지켜요

김포시, 비유전자변형식품 가공품 학교 지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친환경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제1회 추경예산에 학교급식

비유전자변형식품(Non-GMO) 가공품 차액지원 사업비’ 315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비유전자변형식품(Non-GMO)가공품이란 유전자변형(GMO)식재료가 아닌 국산콩, 친환경 농산물 등을 사용해 만든 가공품으로 일반 가공품보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일선 중·고등학교에서는 지금까지 사용을 주저하는 식재료였다.

 

그러나 김포시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비유전자변형식품(Non-GMO)가공품을 사용하는 학교들을 대상으로 그 차액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은 더욱 안전하고 우수한 학교급식을 먹을 수 있게 됐다.

 

지원 대상 품목으로는 학교급식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용유, 고추장, 된장, 진간장, 국간장, 옥수수콘 총 6종의 우수한 브랜드 상품을 엄선해 지원 할 계획이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그간 지속적으로 시민 및 학부모 단체에서 민선7기 교육시책으로 요구한 사항을 반영 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건강한 학교급식 지원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급식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학교급식 지원 사업을 발굴해 관내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