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4월 2일~3일, 김포 학생자치 역량 함양 캠프 개최

등록일 2019년04월04일 16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학교민주주의의 기초, 학생자치회 날개를 펴다

42~3, 김포 학생자치 역량 함양 캠프 개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42()~3() 양일간 경기도학생교육원과 함께 하는 학생자치 역량 함양 캠프를 추진하였다.

 이번 2019 학생자치 역량 함양 캠프는 김포학생자치회 초··고 학생회장 및 부회장 총 69명이 참여하였다. 첫 날 학생교육원 교수요원인 선생님들과 함께 서로를 알아보는 아이스브레이킹활동을 시작으로 멤버십 강화 및 리더십 훈련을 실시하였다. 또한 같은 날 저녁엔 학생자치회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학생자치 길라잡이를 바탕으로 알아보고 실행학습을 하였다. 특히, 학교민주주의를 추진하기 위한 학교문화 바꾸기의 일환인 생활협약 모의 제정을 하고, 학생자치회에서 월별 교육행사를 계획하였다.


 3일에는 전날 학교급별로 실시한 실행학습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등학교 학생회장 그룹은 생활협약에서 친구 관계에서 서로를 배려하는 방법 및 보이는 라디오 데이등 재미있는 학생자치회 활동을 제안하였다. 중학교 학생회장 그룹은 교사와 학생의 수업권을 존중하는 생활협약을 모의 제정하였다. 학생자치회 교육활동으로는 칭찬 데이를 제안하였다. 고등학교 학생회장은 생활협약을 통해 학생의 인권에 관심을 갖는 제안을 하였다. 또한 학생자치회 교육활동으로 급식관련 활동을 제안하였다.

 김정덕 교육장과의 토론회 시간에는 학생의 흡연 및 음주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문제제기와 함께 이에 대한 처벌보다는 예방 활동이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이었으면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또한 학생자치회에서 기획한 활동들을 학교에서 왜 불가능한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지 않은 채 받아들여주지 않아 현실화가 어렵다는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교육장은 “2018학년도 학생자치회와 의회에서 제안한 교육 정책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하며, 그 구체적인 사례로 통일교육 캠프장 추진, 보다 구체적인 성교육 방법에 대한 학교에 건의 등을 들었다. 또한우리 김포 학생의 다양한 의견에 공감하며 학생이 학교 문화를 바꾸기 위한 방안으로 생활협약을 제정하고 실천하는 것을 제안한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김포교육지원청은 4월 청소년교육의회 추진을 시작으로 학생 및 김포 청소년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학생중심 교육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