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정하영 김포시장 “이용자 중심으로 도서관 재구성…지역별 특성화”

등록일 2019년04월11일 16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하영 김포시장 이용자 중심으로 도서관 재구성지역별 특성화

도서관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최종보고회 열려

 

김포시(시장 정하영)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하영 시장, 행정국장, 시의회 행정복지위 의원, 도서관운영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관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112일 착수, 111일 관계전문가 간담회, 222일 중간보고회를 거쳐 마무리 된 이번 최종보고회는 용역수행 기관인 ()한국도서관협회 노영희 책임연구원(건국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교수, 지식콘텐츠연구소장)의 최종 보고와 참석자의 질의 응답으로 진행됐다.

 

김포시 도서관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의 비전은 우리 삶을 바꾸는 도서관, 미래를 준비하는 도서관으로 설정했다.

 

전략목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성장하는 도서관 즐거운 복합문화공간, 도서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읽는 곳, 도서관으로 제시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시민의 지식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독서문화진흥 방안 실현과 시민이 공감하는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책을 발굴해야 한다면서 이용자 중심의 공간으로 재구성해 지역별로 특성화 도서관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