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이동교실’ 운영

등록일 2019년04월17일 18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방문건강관리사, 시민의 건강을 위해 경로당을 누비다.

김포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이동교실운영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지난 16, 2019년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고혈압당뇨병 이동교실구래동 김포한강 엘에이치(LH) 나비마을 3단지 아파트경로당에서 운영했다.

 

김포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들은 심뇌혈관질환자와 고위험군의 조기 발견과 질환자의 치료율 및 자가관리율을 높이고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지역주민의 생활터로 찾아가 30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하고 개인별 결과에 따라 질환, 복약, 영양 등 건강 상담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경로당을 찾은 주민들은 보건소 선생님들이 직접 찾아와 친절하게 상담도 해주고, 병원에서 의사선생님께 물어보지 못했던 궁금했던 것도 시원하게 대답해 주신다매달 방문 해 줬으면 좋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2018년에는 72개소 의료취약지역 주민 1,404명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이동교실을 운영해 고혈압 60, 당뇨병 34, 이상지질혈증 39명의 심뇌혈관질환 의심자를 조기에 발견해 병원 치료를 받도록 했으며, 올해에도 70여개소의 의료취약지역 경로당을 찾아 갈 계획이다.

 

홍성애 보건사업과장은 심뇌혈관 질환은 사망률이 높고 의료비와 사회경제적 부담이 매우 큰 질환으로 주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해 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