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양촌읍, 복지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민·관협력 아카데미 실시

등록일 2019년04월18일 15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변화하는 복지세상, 주인공인 민간의 역할!

양촌읍, 복지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민·관협력 아카데미 실시

 

양촌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정우)와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심재묵)는 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도현순)와 공동으로 변화하고 있는 복지패러다임을 이해하고 앞장 서 나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민간기관 등이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민·관협력 아카데미를 지난 17, 숭실대 오단이 교수를 초빙해 김포시 장애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심재묵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민간기관들이 위촉식도 아닌데 100여명이나 모여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처음이 아닐까 싶다. 그만큼 복지가 변화하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고 보다 체계적인 활동을 원하는 반증이라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강사로 나선 오단이 교수는 저도 고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직을 수행하고 있지만 이렇게 열의가 많으신 줄 미처 몰랐다. 강의를 하는 사람으로서도 행복하고 김포복지의 미래가 희망적이라 좋다. 앞으로는 위원들의 활동에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양촌읍과 업무협약된 민간기관과 지역내 봉사활동에 남다른 모습을 보이는 우아세회원들이 함께 해 새로운 민·관협력의 다양한 채널이 완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