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사고차량에서 시민 구조한 해병대 장교

등록일 2019년04월29일 16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고차량에서 시민 구조한 해병대 장교

 

해병대 장교가 교통사고 현장에서 신속하고 침착한 구조 활동으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알려졌다.

 

용감한 미담사례의 주인공은 해병대 제2사단 항공대에서 근무하는 최동호 소령이다. 최 소령은 지난 428일 오후 1시경 운양동 태장로에서 교통사고를 목격하고 그 즉시 현장으로 달려갔다.

 

트럭과 충돌해 반파된 차량에서 연기가 솟구쳤고 운전자는 의식을 잃어 쉽게 나올 수 없는 상태였다. 더군다나 차량이 도로 한가운데에 방치되어 있어 자칫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다. 현장 상황을 빠르게 인지한 최 소령은 119에 신고한 뒤 사고차량의 문을 열고 신속하게 운전자를 차량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다. 사고자 응급조치 후에는 구급대원이 올 때까지 사고차량 주변 교통정리로 2차 사고를 예방했다. 최 소령은 구조대가 도착해 환자를 이송하는 상황까지 지켜본 후 현장을 벗어났다.

 

최동호 소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국군과 해병대의 사명이라며 아찔한 상황이었지만 추가 피해 없이 잘 마무리되어 다행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병대 제2사단은 지난 15일 휴가 중인 대원이 성범죄자를 추격 검거하는 등 국민의 군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며 해병대 정신을 구현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