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서암초등학교 독도체험관 ‘내가 관장’ 프로그램 참여

등록일 2019년05월03일 11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독도와 만나는 설레임

서암초등학교 독도체험관 내가 관장프로그램 참여

 

서암초등학교(교장 김소현) 5학년 34명의 학생들이 지난 30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체험관 체험학습 프로그램 오늘은 내가 관장에 참가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급에서 미리 대표 1인을 선정하여 독도에 대해 먼저 학습 한 후 다른 학급 친구들에게 독도에 대하여 직접 설명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친구에게 눈높이에 맞는 설명을 듣고, 독도에 대한 역사와 자연과 관련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체험하며 즐겁게 독도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다.

  특히 VR체험, 4D영상 관람, 독도 신문만들기, 독도경비대에게 편지 보내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꾸며져 있어 체험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가한 5학년 김찬형 학생은 어른들에게 듣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에게 들으니 더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고, 독도가 우리 땅임을 꼭 다른 외국인에게 알리고 싶다며, 가족들과 함께 다시 한 번 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서암초등학교에서는 이와 같이 학생들이 서로 함께 동행하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많이 제공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