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7월부터 대장내시경 무료검진사업 실시

등록일 2019년05월03일 15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7월부터 대장내시경 무료검진사업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복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대장내시경사업 시범지역으로 김포시가 선정돼 오는 7월부터 지역 내 지정된 대장암 검진 의료기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장내시경 시범사업 지역으로는 전국에서 김포시보건소, 고양시보건소(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4개 보건소가 선정됐으며, 현재 대장암 검진방법인 분변 잠혈검사가 불편하고 개인적으로 대장내시경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등 국민의 선호를 반영할 필요성에 따라 시범사업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기로 한 것이다.

 

올해 7월부터 만 50~ 74세 김포시거주자는 수면비만 부담하면 대장내시경 1차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5년 이내 대장내시경 수검자, 대장암 치료 중 또는 치료 종료된 사람은 제외된다.

강희숙 보건소장은 대장암은 우리나라 암 발생 2, 암 사망 3위를 차지하는 질환으로 효과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김포시가 대장내시경사업 시범지역으로 선정돼 지원이 확대된 만큼 대상자는 올해 12월 말까지 지정된 대장암 검진기관을 방문해 꼭 검진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