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의 6번째 도서관, 풍무도서관 16일 개관

등록일 2019년05월15일 17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의 6번째 도서관, 풍무도서관 16일 개관

 

김포시 풍무도서관이 16일 개관한다.

 

김포시립 공공도서관 중 6번째로 개관하는 풍무도서관은 1,530의 부지에 연면적 3,982로 지하1, 지상3층의 규모로 풍무2지구내 들어선다.

 

도서관 1층에는 어린이자료실과 유아자료코너, 미래공작소와 북카페가 있으며 2층에는 종합자료실과 디지털/연속간행물코너가, 3층에는 다목적실과 문화교실, 동아리실이 있다.

 

현재 53,000여 권의 개관도서와 476석의 좌석을 구비하고 운영을 위한 정보화시스템 구축 등 개관 준비를 마쳤다.

 

특히, 특화공간인 미래공작소는 입체(3D)프린터를 활용해 시민의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공간이 될 것이다.

 

16일 개관식에는 아동극목수장이 엘리공연과, 캘리그라피 위드(with) 풍무도서관, 아이(I) 풍무(PungMu)(페이스페인팅)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풍무도서관의 특화공간을 활용한 입체(3D)프린터 시연입체(3D)펜을 활용한 책갈피 만들기가 진행되며, 가상현실(VR)과 로봇 축구도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풍무도서관은 풍무동의 교육문화 중심지로서 4차 산업 시대에 시민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