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두관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로 도로 착공에 물꼬 터 , 시도 5호선(사우동~한강로) 도로, 계획 수립 십여년 만에

등록일 2019년05월23일 08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시도 5호선(사우동~한강로) 도로, 계획 수립 십여년 만에 개통

 

- 22일 오후 2시 개통식 개최, 23일 오후 10시부터 전면 개통

- 김두관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로 도로 착공에 물꼬 터

 

 

김포시 사우동 김포보건소에서 김포한강로 시네폴리스IC를 연결하는 총 연장 1.2km, 왕복 4차로의 시·5호선 도로(총사업비 262억 원)22일 오후 2시 개통식을 갖고 사업계획 수립 십여년 , 착공 2년 만에 개통을 알렸다. 도로의 전면 개통과 통행은 23일 오후 10시부터 가능할 예정이다.

 

시도 5호선 도로개설공사는 2001년 사우단지 준공과 함께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2004년도에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 했지만, 한강유역환경청과 재두루미 취식지 보호와 관련된 환경협의가 이뤄지지 않아 공사가 이뤄지지 않았다.

 

김두관 의원은 2016년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도로 착공의 물꼬를 텄고, 20173월 착공했다. 아울러 시네폴리스IC에서 시네폴리스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도로(총사업비 840억 원)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시키고 올해 실시설계 및 착공을 위한 국비 183천만 원을 확보한 바 있다.

 

김 의원은김포 원도심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인 시도 5호선 개통으로 원도심 주민의 김포한강로 접근성이 높아지고, 풍무동과 고촌 신곡4거리의 만성적인 교통정체 해소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하며원도심 주민들께서 한강로를 이용한 서울접근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시도 5호선을 경유하는 버스노선도 신설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