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대곶면, 여성·노약자 ‘친환경 보행도로’ 신설

등록일 2019년06월13일 18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곶면, 여성·노약자 친환경 보행도로신설

 

대곶면행정복지센터(면장 송천영)는 대곶남로 일원 여성·노약자를 위한 친환경 보행자 도로를 신설했다.

 

새로 조성된 대곶남로 인근 보행자 도로는 폭 1 ~ 1.5m, 길이 220m로 이곳은 2차선 도로가 협소하고 대형 덤프트럭들이 빠른 속도로 다녀 항상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어 인도 설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던 곳이다.

 

대곶면에서는 도로 옆 법면의 경사가 급해 옹벽을 설치해야 하는 등 공사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해 인도설치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용수로 옆 유휴지에 보행자 도로를 개설해 적은 비용으로 주민의 민원을 신속히 해결했다.

 

개설된 보행자 도로는 주민편의를 고려한 요소들이 많다. 우선 주변 경관을 고려한 설계를 들 수 있다.

 

이곳에 서면 탁 트인 주변을 둘러볼 수 있어 보행에 즐거움을 주며 전체 구간에 야자매트를 설치해 친환경적이고 미끄럼을 방지해 산책에 도움을 준다.

 

이와 더불어, 로프 펜스를 길 주변에 배치해 주변과 경계를 설정하였을 뿐만 아니라, 여성·노약자가 로프를 잡고 걸을 수 있는 환경까지 조성했다.

 

대벽리 마을 주민들은 그동안 도로 폭이 좁고 인도가 없어 여성·노약자들이 항상 교통사고의 위험을 안고 있었으나, 새로 보행자 도로가 개설돼 지금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