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의회 제192회 정례회 마무리

등록일 2019년06월17일 16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18 회계연도 결산·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및 조례안 등 처리

김포시의회 제192회 정례회 마무리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14일 제192 정례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12일간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조례규칙안 17(의원발의 5) 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사무 민간위탁 동의안, 의견제시의 건 등 일반안건 62018 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이 상정돼 소관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를 진행했다.

 

처리결과를 살펴보면 조례규칙안 및 일반안건 심사결과 김포시 통반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19건은 원안으로, ‘김포시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건은 수정안으로 가결됐으며, ‘김포시 평생학습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건은 보류됐다.

 

또한 2018 회계연도 결산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은 7~12일까지 소관 상임위에서 심사를 진행해, 13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한종우)에 회부돼 재차 심사한 결과 2개 안건 모두 원안대로 의결하고, 위원회에서 지적된 문제점을 개선토록 집행기관에 주문했다.

 

예결위 주요 주문사항으로는 성과보고서의 정확충실한 작성 정책사업목표와 성과지표의 구체화 실제 세입액에 근접한 세수추계 세외수입 징수 철저 예산 편성시 담당부서와 예산부서간 교차점검 세입세출 전담국 신설 상임위별 지적사항에 대한 후속대책 마련 효율적인 세입세출예산을 위한 부서 간 긴밀한 협조 권고 등이다.

 

 

신명순 의장은 이번 결산 승인안 처리에서 여러 의원님들이 주문하신 요구사항을 잘 검토해 예산운용에 따른 행정서비스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시의회 또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이어가는데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시의회는 79~12일까지 제193회 임시회를 열어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다룰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