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폭염·폭우 피해 최소화, 인명피해 제로화” 다짐

등록일 2019년06월21일 10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폭염·폭우 피해 최소화, 인명피해 제로화다짐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대책회의 개최 ... 부서별 추진대책 공유

 

김포시(시장 정하영)19일 정하영 김포시장 주재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대책회의는 올 여름은 지난 평년보다 평균기온이 높은데다 국지적 집중호우가 예상된다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각 부서별 대책을 공유하고 추진상황을 다시 한번 점검해 자연재난을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식품위생과, 복지과, 노인장애인과 등 20개 부서가 참석해 단계별 상황근무 체계 구축과 배수로 준설, 방재시설물 점검, 침수우려지역 우수처리 대책 수립 등 부서별 재난대책을 설명했다.

 

한편, 김포시는 폭염에 대비한 폭염대응 테스크포스(T/F)팀을 구성, 폭염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폭염대책은 시민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129개소), 주요 간선도로의 열섬효과를 방지하기 위한 살수차(16통 차량 4), 온열환자 예방을 위한 그늘막(102개소) 운영이 대표적이다.

 

, 폭염에 취약한 거동불편자, 독거노인을 직접 방문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폭염특보 발효 시 공사현장 근로자에 휴식 시간을 권장하는 등 폭염 대비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시는 신도시 조성 이후 인구가 증가하며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예측하지 못한 곳에서 돌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모든 사항들을 하나하나 점검해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 인명피해 제로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