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49번째 회원도시 가입 의결

등록일 2019년06월21일 10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49번째 회원도시 가입 의결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7일 열린 제192회 김포시의회 정례회의 결과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 참여 의결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49번째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혁신교육시방정부 협의회는 지방자치법 제 152조 제1항에 따라 지방교육정책 관련 시··구 간 교류 및 소통을 증진하고, 교육기관과 협력을 도모하고자 지난해 3월 출범했다.

 

협의회에서는 지역사회에 맞는 혁신교육지구사업을 개발하고, 지역사회가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역의 교육현안을 발굴해 교육부나 시·도교육청 등과 소통하고 국가의 교육의제가 될 수 있도록 논의하는 정책의 창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지난 39일 오산시청에서 열린 2019년 상반기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의 정기총회 및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의 정책간담회에서는 회원 지자체단체장과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 지자체의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지속가능한 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연구용역 실시 등 2019년 협의회의 공동협력 사업에 대한 계획을 의결하고, 지방교육정책과 관련해 회원 도시 간의 교류 및 소통, 교육기관과의 다양한 방향에서의 협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시는 20일 규약 고시를 통해 협의회 참여를 확정하게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