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정하영 시장 "지하철 개통은 김포의 원대한 꿈 이룰 시발점"

등록일 2019년06월21일 10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하영 시장 "지하철 개통은 김포의 원대한 꿈 이룰 시발점"

김포도시철도 노··정 합동점검 ... 안전한 도시철도 운영 최선 당부

 

정하영 시장이 20일 김포도시철도 양촌차량기지를 방문, 김포공항역까지 왕복하며 김포도시철도 건설·운영과정 전반을 점검했다.

 

지난 3일 김포도시철도 운영사인 김포골드밸리운영() ·사와 김포시 간 '김포골드라인 운영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시 약속한 노··정 합동점검으로 실시된 이날 현장점검에는 정하영 시장을 비롯 김포골드밸리운영() 사측과 노동조합 측 관계자가 참여했다.

 

··정 관계자들은 직접 양촌차량기지부터 김포공항역까지 왕복하며 바퀴를 삭정한 차량과 삭정하지 않은 차량을 비교 시승하며 그동안 김포골드밸리운영() 노동조합이 제기한 철도차량 떨림현상 개선 지하수 펌프시설 전원 이중화 궤도장비 운영 시 차축감지장치 장애 개선 등 3개항에 대해 직접 현장을 확인하고 보완대책을 논의했다.

 

현장점검에서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가 조성된 후 인구가 대량으로 유입되며 급팽창하고 있으나 그에 따른 인프라 부족으로 시민들은 출퇴근이 교통이 아닌 고통으로 불편을 겪고 있다""10년 동안의 노력 끝에 오는 727일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된다. 도시철도의 개통은 단순히 교통편 하나가 더 늘어난 것이 아니라 서울지하철 5호선,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을 넘어 북한까지 철도가 연결돼 평화시대 선도도시라는 김포의 원대한 꿈이 이루어지는 시발점"이라고 말했다.

 

또 정 시장은 "시승해보니 그동안 제기된 안전문제들에 대해 많은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고 평가한 후 "··정이 협력해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한 김포골드라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