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사회적경제연대-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 지역사회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 업무협약식

등록일 2019년06월24일 16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사회적경제연대-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

지역사회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 업무협약식 가져

 

김포시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19일 오전 김포시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 협력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청년들이 직접 김포의 구도심지역과 다양한 문화 자원들을 투어하여 지역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여 이를 지역상권분석과 창업지원 등의 프로그램까지 연계 도시재생 청년창업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사업이 따복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이루어졌다.

협약식에는 권세진 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 장경익 김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김영대 김포시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과 연대 회원사 청년 대표들이 참여 하였다.

김포시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은 김포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로 구성된 네트워크 조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개척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협동조합이다.

이번 공모는 사회적경제 교육, 문화기획, 도시재생 영역에서 활동하는 청년기업 회원조합들이 중심이 되어 진행한 프로젝트로 이후 사업을 통헤 지역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며 김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청년 기업중 하나인 여운태 어웨이크문화콘텐츠협동조합 대표는 곧 진행될 구도심 청년학교와 김포 리얼트립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가 높아져 김포가 잠만 자고 가는 도시가 아닌 꿈꾸고 정착하는 도시가 되길 바라며, 구도심에 많이 위치한 사회적경제 기업들은 기업 선배로서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권세진따복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은 김포청년 기업들의 활동에 대한 기대가 높으며 구도심을 활성화하는 좋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